■ 브랜드 마크

공영쇼핑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관한 디자인 의도 및 규정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엄격한 관리와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아래의 관리사항을 준수함으로써 공영쇼핑 브랜드의 이미지 목표를 체계적으로 실천하도록 한다.

Wordmark 휘장 기본형

1. 공영쇼핑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Logotype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휘장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이며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본요소로 각각의 글자꼴의 형태에 따라 비례를 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된다.

■ 공간규정

Grid / Clear Space 그리드 / 공간규정

휘장은 임의로 작도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매뉴얼 데이터에 의해 축소·확대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할 경우 그리드를 통해 정확히 작도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공간규정은 휘장이 다른 요소로부터 침범받지 않는 최소한의 공간을 규정한 것이다.

그리드

공간규정

■ 색상규정

Colors 색상

색상은 브랜드의 모든 매체 색상의 근간을 이루는 것으로 시각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정확한 색상이미지를 결정지어주는 요소이므로 지정된 색상을 통일성 있게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용색상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주색(Main Color)과 보조색(Sub Color)으로 이루어져 있다. 브랜드의 일관성 있는 이미지 구축을 위하여 전용색상의 사용은 4원색(CMYK)을 원칙으로 하며, 표현매체에 따라 별색 및 특수인쇄의 사용이 가능하다.

■ 금지규정

Incorrect Use 금지규정

휘장을 사용할 때에는 형태활용과 색상활용을 이해하고 규정에 맞게 사용해야 하며 임의의 모양이나 색상의 사용은 이미지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절대 사용을 금한다.